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 회장 아비 벤쇼산)은 '희망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글로벌제약사 임직원 참여 개인 기부와 KRPIA의 매칭펀드로 모아진 2천 3백만원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2일 지원했다고 밝혔다.

전 회원사가 십시일반 모은 개인기부 정성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인 독거노인이 필요한 생필품 및 위생용품 등을 위해 사용된다.

KRPIA와 글로벌제약사가 함께 진행한 '희망그린 캠페인'은 이번 글로벌제약사 임직원이 참여한 개인기부지원과 함께, 의료진을 위한 성금 1억원 지원, 그리고 임직원의 자발적인 헌혈 참여 독려 등을 펼치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동체의 노력에 동참하기도 했다.

또한, KRPIA와 함께 '희망그린 캠페인'에 참여하는 동시에, 개별 회원사 역시 자체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기부 및 CSR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애브비는 코로나19 겪으며 감염병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지역 치료 현장에서 의료진에게 필요한 방역물품 등의 지원을 위해 성금 30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했다.

바이엘코리아의 전문의약품 조영제사업부는 의료계 종사자로 구성된 (사)열린의사회를 통해 코로나19 중증 환자 흉부조영증강 촬영 시 필요한 1300만 원 상당의 CT조영제 280개를 지원했다.

컨슈머헬스 사업부는 대구 지역의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자 대구 소재 월성사회복지관에 '희망의 비타민'을 지원했다. 동물의약사업부에서는 코로나19에 대한 예방∙관리 및 방역을 위해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등 주요 병원체를 사멸시키는 소독제 '버콘-에스(Virkon-S)'를 동물병원 500곳에 1포(1kg)씩 제공하고 있다.

한국페링제약은 자발적으로 모금된 임직원들의 성금으로 손소독제 2000개, 방호복 200개를 구매해 대구광역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 기부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존슨앤드존슨의 국내 4개사(메디칼, 얀센, 비전, 컨슈머)는 구세군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구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의료봉사자 및 취약계층에게 2억원 상당의 KF94 마스크 2만 장과 긴급 구호물품 키트 4,000개를 지원했다.

그리고 의료진 및 환자 보습 케어 뉴트로지나 제품 총 1,518개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와 고려대학교 의료원에 전달했고,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통해 대구 지역거점병원 중심으로 구강청결제 리스테린 제품 1만개를 기부했다. 또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모금된 성금은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을 위한 마스크 기부하기 캠페인에 사용 예정이다.

한국메나리니는 COVID-19 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구 지역을 돕기 위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을 모금해 COVID-19 예방에 필요한 물품 및 의료지원에 사용될 수 있도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구지부(사랑의열매)를 통해 후원했다. 

한국먼디파마는 신학기를 맞은 아동 및 청소년들을 감염병과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보호하고 개인 위생 관리를 돕기 위해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서울특별시지부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위생용품 키트를 기부했다.

한국노바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에 동참하고자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글로벌 본사에서 지원받은 마스크 3만개를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위탁 기부했다

노보노디스크는 전직원을 상대로 코로나19 성금 모금함을 설치했고, 4월초 ‘Auction Day’를 개최해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 경매 판매 수익금과 함께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는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와 회사의 매칭 펀드 통해 코로나-19 구호 활동 위한 1억원 기금 마련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 경북 지역 포함, 치료 현장에서 근무하는 의료진 및 취약계층에 지원했다.

한국로슈는 한국로슈진단과 함께 '원 로슈(One Roche)'라는 이름으로,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안전과 생계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공동성금 1억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사노피(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사노피 파스퇴르)는 사회책임활동 원파운데이션데이 일환으로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하고 있는 대구지역 코로나19 전담병원 및 보건소 등의 여성 의료 봉사자 750명에게 4천만원 상당의 여성 생필품 세트를 지원했다.

우정헌 기자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메디트리트저널(THE MEDI TRE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