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국약품, 고혈압 약제 '레보살탄' 웹 심포지엄 개최…'개원가 고혈압 진료에서 혈압 변동성 케어의 중요성' 주제로 윤혁준 계명의대 교수(계명대 동산병원 심장내과) 진행

기사승인 2021.07.12  14:30:05

공유
default_news_ad2

- '개원가 고혈압 진료에서 혈압 변동성 케어의 중요성' 주제로 윤혁준 계명의대 교수(계명대 동산병원 심장내과) 진행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국내 최초 S-Amlodipine besylate와 Valsartan 복합제 ‘레보살탄’으로 7월 14일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레보살탄’은 부종의 원인은 제거하고 유효 성분만 추출한 ‘S-Amlodipine besylate’와 고혈압, 심부전, 심근경색 후 사망 위험성 감소의 CVD 3가지 적응증을 모두 가진 ‘Valsartan’의 국내 최초 복합제이다.

이번 웹 심포지엄은 ‘개원가 고혈압 진료에서 혈압 변동성 케어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윤혁준 계명의대 교수(계명대 동산병원 심장내과)가 진행한다.

고혈압은 치료제를 통한 조절이 기본이며, 현재 혈압 변동성을 낮춰야한다는 연구가 지속적으로 도출되고 있는 가운데, 평균 혈압과 혈압 변동성을 관리하기 위해 치료제 선택은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안국약품, 고혈압 약제 ‘레보살탄’ 웹 심포지엄 개최.

항고혈압제는 혈압강하효과와 더불어 24시간 안정적으로 혈압을 조절해 주어야 한다. 

아침에 기상 시 혈압이 상승하게 되는데 상승 정도에 비례해 급사, 급성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급성혈관 사건의 위험도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발표를 맡은 윤혁준 계명의대 교수는 “혈압 변동성은 사망률 및 심혈관 사건의 위험뿐만 아니라 장기 손상과도 관계가 있어 개원가에서도 혈압 변동성 케어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안국약품 PM은 “레보살탄은 고혈압치료제로 대표되는 기전 중 하나인 `ARB (Angiotensin receptor blocker, 안지오텐신수용체차단제)` 제제와 혈관을 수축하여 근육을 이완시키는 `CCB (Calcium channel blocker, 칼슘통로차단제)` 계열의 복합제이다. 또한 한국인 고혈압 환자 대상으로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한 약물”이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혈압 변동성의 중요성과 함께 레보살탄에 대해 집중 조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6
set_hot_S1N8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