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제6회 '머크 바이오 포럼 코리아' 개최…머크 소속 전문가들 발표로 '350년 과학기술기업 머크 다양한 노하우' 공유

기사승인 2022.05.23  09:49:27

공유
default_news_ad2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약바이오 업계 최대 화두 mRNA 치료제·CGT 파이프라인 상용화 위한 인사이트' 소개

머크가 제6회 ‘머크 바이오 포럼 코리아2022’(Merck BioForum Korea 2022)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포럼은 5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 신청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 ‘머크 바이오 포럼 코리아’의 주제는 '신의약품 유형과 규제(New Modalities and Regulation)’로 머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차세대 바이오 산업 먹거리로 주목받는 ‘mRNA 치료제’와 ‘세포·유전자치료제(CGT)’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인사이트와 마켓 트렌드 분석 등을 공유한다. 또한, 머크 프로세스 솔루션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글로벌 제약 규정 준수 팁, 문제 해결 전략 등이 포럼에서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포럼은 총 2부로, 머크 소속 전문가들의 발표로 꾸려진다. 1부는 세포·유전자치료제(CGT)를 주제로 △데이비드 룽(David Loong) 선임 컨설턴트(아태지역 신규 전략 및 바이오 프로세싱 전략)가 세포·유전자치료제(CGT)를 위한 아웃소싱과 사내 생산 개발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및 솔루션을 설명한다. 

'머크 바이오 포럼 코리아 2022'.

이어 △홍지영 팀장(규제관리 및 무역 규정 준수)이 전반적인 세포·유전자치료제(CGT) 규정과 원자재 측면에서의 고려사항에 대해 발표한다.

2부는 mRNA에 대한 머크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세션으로, △수바시스 바네르지(Subhasis Banerjee) 수석 응용 전문가(아태지역 바이오프로세싱)가 mRNA공정과 정제 공정, 제형 등 mRNA 제조의 모범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이정훈 규제 관리 전문가는 mRNA 기술의 장단점, mRNA 백신 제조방법 및 임상시험계획서(IND), 품목허가신청서(NDA) 제출 시 고려사항 등 가이드라인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용석 한국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프로세스 솔루션 비즈니스 총괄은 “머크는 한국 제약∙바이오업 기업과 다양한 형태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진행해 왔으며, 코로나 백신 생산을 지원하는 등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에서 mRNA 치료제와 세포·유전자치료제(CGT)에 대한 인사이트가 공유되고, 국내 제약기업과 머크 간 좋은 파트너십으로 정부의 바이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정헌 기자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메디트리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6
set_hot_S1N8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