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대표이사 원덕권)은 안지오텐신 II 수용체 길항(이하 ARB) 혈압강하제 ‘모노티탄정’<사진 참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노티탄정은 Telmisartan 성분의 ARB 제제로 40mg, 80mg 2가지 용량이 출시됐다.

우리나라 고혈압 인구는 매년 증가 추세에 있으며, 이에 고혈압의 치료, 관리에 대한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ARB는 항고혈압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계열 중 하나로, 고혈압 진료지침은 타 계열 대비 더 다양한 동반질환에서 ARB 사용을 추천하고 있다.

모노티탄정.
모노티탄정.

특히, 모노티탄정의 주성분 Temisartan은 유일하게 심혈관질환 위험성 감소 적응증을 가진 ARB 제제이며, 24시간의 긴 반감기가 특징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기존 단일제 S-Amlodipine 성분인 ‘레보텐션정’, Valsartan 성분인 ‘디큐반정’과 2제 복합제 S-Amlodipine+Valsartan 성분인 ‘레보살탄정’, S-Amlodipine+Olmesartan 성분인 ‘레보모스정’에 이어 금번 Telmisartan 성분인 ‘모노티탄정’까지 다양한 혈압강하제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의료인에게 다양한 고혈압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고혈압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는 K-Health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