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애브비, 에이워크와 더불어 '여성리더십 주도 플리마켓 진행' 여성 환우 위한 특별한 기부 활동' 전개…'에이워크(A-Walk)' 캠페인'으로 참여직원들 총 걸음 수에 따라 여성 희귀난치질환 환우 위한 활동에 기부

기사승인 2022.11.02  06:29:22

공유
default_news_ad2

- 올해는 '여성 리더십 활동 일환'으로 사내 플리마켓 함께 진행, 판매 수익금 기부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희귀난치질환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여성환우들을 위해 걸음기부 캠페인과 더불어 사내 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에이워크(A-Walk)는 한국애브비의 대표적인 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걸음기부 애플리케이션인 ‘빅 워크(Big Walk)’를 통해 진행하는 에이워크는 걷기를 통해 직원들의 건강도 챙기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5천만걸음 달성을 목표로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 에이워크는 임직원들의 열성적인 참여를 통해 목표치의 122% 를 달성한 61,089,381 걸음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올해는 애브비 여성 리더들의 주도 아래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사내 플리마켓을 함께 진행했다. 임직원의 추억이 담긴 소중한 물건을 중고거래 형태로 판매하면서 물건과 사연을 공유해,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정을 나누는 애브비 문화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한국애브비는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여성 리더들의 주도로 사내 플리마켓 행사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플리마켓은 10월 11일부터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10월 27일, 28일 양일간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 직접 대면해 물건을 교환했다. 오프라인 플리마켓에서는 애브비 독서동아리, 꽃꽂이 동아리 등의 동호회에서 준비한 물품을 현장 판매했으며,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간이 카페도 운영했다.

한국애브비는 에이워크 달성 걸음수에 따른 기부금과 플리마켓을 통한 판매수익금 7,225,002원을 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 기부금은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을 위한 유동식 구입을 비롯해 여성환우들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에이워크, 플리 마켓 등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온전히 애브비 임직원들의 자발성과 적극성을 토대로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분들께도 이러한 애브비 임직원들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실제적인 도움과 함께 꾸준히 전해졌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한국애브비는 환자 중심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실시하고 있다. 매년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의 자존감을 높여주기 위한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직접 채색한 팝아트 초상화를 전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해마다 새롭게 달라지는 정부와 민간의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를 위한 복지정보 ’책자 개정판을 발간해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6월 가능성 주간(Week of Possibilities)을 정해 근무시간 중 전세계 직원들이 지역 사회 이웃을 찾아가는 봉사 활동도 지속해오고 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트리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6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