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 컨슈머헬스케어(이하 사노피 CHC) 사업부가 신임 대표이사로 정경희 사장을 선임했다.

정경희 신임 대표이사<사진 참조>는 지난 26년간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및 디지털 분야에서 집중적으로 역량을 쌓아오며, 뛰어난 조직력 및 추진력을 통해 소비자 비즈니스를 이끌 전문성을 갖춘 인사로 평가받고 있다.

정경희 사노피 CHC사업부 대표.
정경희 사노피 CHC사업부 대표.

2020년부터 지난해 5월까지 피에르파브르 더모코스메틱 한국(Pierre-Fabre Dermo Cosmetic Korea)의 대표이사로 근무하면서 그룹 전반의 성과와 조직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내 문화 혁신을 주도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는 이엘씨에이 한국(ELCA Korea)에서 브랜드 총괄을 맡아 아베다, 크리니크, 랩 시리즈 등 주요 브랜드의 성공적인 판매 성장을 이끌었다.

이 외에도 유니레버, SK가스 등 유수의 기업에서 브랜드 총괄, 마케팅 총괄 등을 역임하며 브랜드 성장 전략 수립 및 실행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정경희 대표(사노피 한국법인 CHC사업부)는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와 과학적인 신제품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사노피 CHC 사업부의 대표직을 맡게 되어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지난 경험을 토대로 CHC 사업부의 잠재력과 균형있는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